온라인 커뮤니티 통한 대학생 소개팅 활발 < 캠퍼스일반 < 캠퍼스 < 기사본문 이대학보


한편 많은 소셜데이팅 업체 중에서도 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미팅투데이가 회원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앱을 다운받아 로그인한 이용자 중 추첨을 카메라, 백화점 상품권, 에버랜드 이용권, 영화예매권 등을 준다.당첨자는 24일 이음 웹(www.i-um.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소개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쿠거앤컵은 현재 오픈이벤트로 1개월 무료이용을 서비스하고 있다.


3D 그래픽과 콤보, 개성 강한 펫 등이 슬라이스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라쿤소프트(대표 조영종)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에서 솔로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실시간 통화 매칭 서비스 ‘커넥팅’을 서비스하고 있는 와이피랩스가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씨드 투자를 받았다. 커넥팅은 취향/성향이 잘 맞는 사람을 실시간으로 매칭시켜주는 소셜 통화 플랫폼으로...


이 논문에서 53세 - 74세 사이의 남녀 이용자들을 인터뷰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남성들은 사이트에서 이성을 만나 결혼이나 동거와 같은 관계로 이어지기를 기대했다. 반면, 여성들은 결혼이나 동거 관계를 맺으면 상대방 남성을 돌보아야 하는 부담을 느낀다면서 단순한 동반자 관계를 선호했다. 스마트폰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반쪽을 찾을 수 있는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소셜데이팅 서비스에 대해 예전에는 부정적인 시각이 많았지만, 최근엔 자신의 취미나 성격 등과 맞는 이성을 부담 없이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하나의 문화로 잡아가고 있다. 대시가 성공하면 서로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되는데, 이 때는 무제한으로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다.


모바일 애플리캐이션 개발 전문회사 아이앤유컴퍼니(대표 박재영)가 1개월의 베타 서비스를 마친 소셜데이팅 앱 '허니브릿지' 정식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리스천데이트는 2,900건의 조회수로 10위를 기록했습니다. 시장 쪼개기를 잘한 서비스이지만, 아직 서비스 퀄러티는 개선할 점이 많아 보입니다. 이처럼 특정 대상을 위한 소개팅, SNS는 꽤 많은 사례를 갖고 있습니다.


저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저랑 같이 가입을 해서 누가 먼저 소개팅에 성공을 하나 내기를 했던 친구는 같은 지역에 살고 있던 또래 여자와 실제로 만남까지 이어졌습니다.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가 있으며(무슨 롤도 아니고..;;) 다이아몬드가 되어야 매력적인 상대가 소개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사진을 대충 찍지 마시고 자신의 역대급 인생 사진을 사용하세요.


또 이들이 결혼에 골인하는 확률은 최대 43%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됐다. 온라인 소개팅의 시초는 1960년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와 하버드대 학부생들이 개발한 ‘컴퓨터가 연애에 관여한 최초의 시도(Nation's First Foray into Computers in Love)’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나이, 키, 몸무게, 종교, 성격, 취미 등 6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각각의 값이 비슷한 사람끼리 맺어줬다. 하지만 이렇게 만난 49쌍 가운데 결혼에 골인한 커플은 1쌍.


구글 플레이스토어 한국 앱 전체(비게임 분야) 최고 매출 4위에 올랐고, 데이팅 카테고리에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소셜 카테고리 매출 부문 5위에 오르기도 했다. 모바일 앱 스토어 외에도 글로벌 앱 분석기관인 앱애니가 선정한 ‘2017년 대한민국 상위 30위 앱’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기도 했다.


한편, 일본 소셜 데이팅앱 중 설치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것은 주식회사 Eureka가 운영하는 Pairs로 나타났다. App Ape에 따르면 2020년 10월 기준 Pairs의 추정 설치 사용자 수는 약 103만 명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매칭앱 Tinder가 약 70만 9000명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Tapple, Omiai, With 순으로 나타났다. ▲하루 30분 데이트 앱에 시간 투자할 것게다가 전화와 앱으로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야외에서 데이트를 즐겨야 한다. 이 방법만이 두 사람이 서로를 잘 알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에는 그 가능성을 인정받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0억 원 상당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소셜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박 대표의 도전이 그 가능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박 대표는 미국뿐 아니라 가까이 있는 중국과 일본부터 이음을 소개할 방안을 찾고 있다. 하루 한 명씩 소개받은 운명의 상대를 보고 온라인 대신 앱을 이용해 확인한 뒤 ‘OK’ 또는 ‘PASS’ 하는 식이다.


그러나 테크랩스는 자신들이 대만에서 운영 중인 소개팅 앱 '연권'(緣圈)을 활용해 손쉽게 이 문제를 해결한다. 직장갑질119는 테크랩스 한 직원이 다른 직원을 통해 연권 서비스에 가입된 대만 여성 사진을 전달받아 가상의 신상정보를 조합해 허위 계정을 만들었다고 진술한 녹음파일도 증거로 제출했다. ‘코드 맞는 친구 찾기’를 표방하는 시그널은 반려견, 요리, 캠핑, 카페투어, 동네 친구 등 관심사에 따라 매칭을 해준다.

강남오피 수원오피 오피사이트 서울오피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